마카 효능 레드마카 분말 가루 먹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암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레드마카가 소개되었는데요 이름은 낯설지만 이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마카 효능이 좋습니다. 레드마카 분말 가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천연 남성 정력증진제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습니다.


건강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된 레드마카는 남성들이 50대에 접어들며 오십견 증상 및 기력저하 등으로 힘들 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50대 아빠들을 위해 50대 남성건강식품으로 최근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레드마카 효능 


레드마카는 남미 페루 안데스 산맥의 고산지대에서 나오는 식물로 안데스의 인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안데스의 고원지대는 강렬한 자외선과 강풍, 극단적인 기온 차로 인해 나무 한 그루도 자라나기 힘든 척박한 환경인데요 수 세기 동안 이러한 조건을 견디며 진화해 왔을 만큼 높은 생명력을 자랑하는 것이 마카입니다. 




땅에 비축된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빨아들이며 자생력을 길러내는 레드마카의 특성상 적어도 5~8년 동안은 같은 토양에서 어떠한 작물도 길러낼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천연 정력제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레드마카는 강력한 항암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식물성 스테롤, 카테킨, 각종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과 높은 항산화력,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마카 효능 중 특히 레드마카는 마카 총 생산력의 5%밖에 되지 않아 희귀 작물 중의 하나입니다.




▣국산 마카 효능 


국산 마카도 페루산 마카 못지않게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최근 동물실험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에탄올을 매일 투여해 만성 알코올 중독에 의한 발기부전을 일으킨 수컷 흰쥐 45마리를 대상으로 실험이 진행되었는데요 마카 추출물을 투여한 수컷 흰쥐에서 정자수를 측정한 결과 2 ∼ 3.3배 증가하여 마카 효능이 성기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또 입증되었습니다.




✅천연 비아그라


발기부전 유도 후 마카를 투여한 수컷에선 산화질소의 함량이 1.3 ∼ 1.4배 증가했는데요 이 산화질소는 혈관 이완작용을 하는 신경전달물질로, 남성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와 같은 약효입니다.




남미 안데스 지역 내 인디언 사이에서 남녀 모두의 성기능을 증진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어 마카 효능은 남성에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21 ~ 56세의 건강한 성인 남자에게 하루 약 1.5 혹은 3.0 g의 마카를 약 12주 제공했더니 섭취 8주 후부터 성욕이 향상됐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서 마카 분말 효능은 인정할만 합니다.



✅마카 분말 효능


강력한 항암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식물성 스테롤, 카테킨, 각종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담아낸 레드마카 효능은 놀라운데요 


전문의들은 레드마카에는 사포닌,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굉장히 많고 특히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항암물질이 굉장히 풍부하여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소개했습니다.





✅미국와 유럽에서도 인기


이러한 생명력과 희귀성에 해외에서 일찍이 주목 받은 레드마카는 과거 성기능 개선 효과로 한 차례 인기를 끌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활력증진과 항암기능이 알려지면서 다시금 마카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에서는 마카를 메디푸드인 약용식품으로 분류되며 매년 마카 가격도 크게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카 영양성분


마카 효능은 마카 분말 가루, 환으로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블랙마카, 레드마카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마케에 들어있는 아연은 부추의 11배, 아르기닌은 굴의 1.5배, 철분은 더덕의 10배, 칼슘은 마늘의 26배로 함유되어 있어 영양성분이 뛰어납니다. 골다공증과 스테미나 증진 등에도 도움이 되며 파이토케미칼 성분이 여성 호르몬 생산에 관여하여 갱년기에 나타나는 안면 홍조, 불면증, 우울증 등 각종 증상까지 잡아줄 수 있습니다.



▣마카 가루 먹는 방법


레드마카는 높은 온도에 조리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파우더 제품을 구매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마카 가루 먹는 방법은 따뜻한 물에 우려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끓는 물 혹은 높은 온도에 조리할 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며, 생으로 먹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즉, 마카 가루 먹는 방법은 분말 가루로 구입했을 때 아주 뜨겁거나 끓는 물이 아닌 적당히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마카 분말 복용법은 마카 분말 기준 하루 섭취량이 4g으로 따뜻한 물에 차로 마시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